한방 화장품이 무겁고 끈적인다는 편견은 버릴 것. 산뜻하고 촉촉한 제형이 돋보이는 설화수의 서머 아이템은 피부가 메마른 중년 여성은 물론 끈적임을 싫어하는 20, 30대 여성의 마음까지 단번에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위한 설화수의 세 가지 서머 아이템을 소개한다.
‘설화수’ 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윤조에센스’다. 1997년 처음 출시된 이후 연 1백60만 개, 1분마다 8개가 판매되는 이 에센스는 설화수를 지금의 자리로 이끌어준 대표 아이템. 특히 G20 서울정상회의 기간 중 각국 영부인들에게 특별 선물로 증정되어 한국 명품 화장품으로서의 명성을 드높인 것 또한 윤조에센스이다. 이는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높여주는 부스팅 에센스로, 풍부한 수분감과 산뜻한 제형으로 어떤 연령대나 피부 타입이 사용해도 큰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물 대신 맥문동과 감초 추출물을 기본 성분으로 함유해 피부의 흐름을 좋게 하고, 황기 성분이 피부에 윤기와 혈색을 더해주어 칙칙해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를 더욱 매끄럽게 관리한다. 세안한 후 한두 번 펌핑해 바로 발라준 다음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순서대로 사용하면 되는 데, 꾸준히 사용하면 피붓결과 피부 톤이 고르게 정돈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좀 더 특별함을 원한다면 6월에 출시 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눈여겨보자.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전통적인 한국화 기법으로 그려내는 감각적인 화풍이 특징인 신선미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아시아 전통의 미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표현했다.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100ml와 윤조 마니아인 뷰티 전문가들의 뷰티 노하우를 담은 50가지 윤조에센스 미용법도 함께 선보인다.
건조하고 메마른 여름 피부를 위해 코즈메틱을 딱 한 가지 선택하라면 그것은 단연 수분 크림일 것이다.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 크림은 지친 피부의 빈틈을 촘촘하게 채워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탄력 수분 크림인 ‘수율크림’은 얼굴의 전체적인 수분 분포를 균형 있게 맞추고 가장 건조한 뺨 정면부와 측면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육안으로 확인될 만큼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러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직장 생활, 결혼, 임신과 출산 등으로 생활 스트레스 강도가 높고, 수분 부족으로 피부 탄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하는 30대 여성들에게 최적화된 제품. 수율 라인의 핵심 기술은 한방 해조 성분의 칼슘과 미네랄을 피부 친화적 성분으로 캡슐화한 수율환에 있다. 수율환의 풍부한 칼슘 성분은 피부의 연결 고리를 강화해 수분 공급이 원활한 피부 체질로 변화시켜주며, 동시에 미네랄 성분이 삼투압 조절을 통해 수분을 깊이 공급하고 초기 노화 증상인 탄력 저하를 케어한다.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어 건성 피부는 물론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자기 전 수분 팩으로 사용해도 될 만큼 가볍고 산뜻한 제형이 돋보인다.
높은 피부 온도가 피부를 빨리 늙게 한다는 사실, 알고 있는지. 만약 피부가 지속적으로 열에 노출되면 피부 온도가 상승해 붉은 기가 증가하고 피부 건조가 심해져 결국 주름 생성과 탄력 저하 등의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 한의학에서 몸속의 열을 낮추는 데 포커스를 두는 것도 바로 이런 열이 만병의 근원이 되기 때문. 설화수 역시 피부 노화의 근원을 피부 열로 보고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와 함께 TPF(Thermal Protection Factor)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소선보크림’을 선보인다. 이는 낮 시간 동안의 자외선뿐만 아니라 열(적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과 노화를 예방해주는 신개념 데이 안티에이징 크림. 즉, 낮 시간에 손상된 피부를 밤 시간 동안 회복시켜주는 대응적 차원의 기존 안티에이징 패러다임을 깨고, 외부의 열과 스트레스, 긴장 등으로 낮 시간 동안 진행되는 피부 손상과 노화를 예방해준다. 소선보크림의 핵심 원료는 외부의 열을 다스려주는 편백다당체, 내부의 열을 다스려주는 오매, 항산화 효과로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백화사설초 성분이다. 항온성이 뛰어난 식물인 편백다당체 성분은 외부 열에 의한 자극을 낮춰주고, 제열 효과가 있는 오매 성분은 내부의 열을 다스려 스트레스, 화에 의한 피부 탄력 저하를 예방해준다. 또 비타민의 3배에 달하는 항산화 효과를 내는 백화사설초 성분이 피부의 지질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 생기 있고 맑은 피부 톤을 유지해준다. 로션과도 같이 가볍고 촉촉한 텍스처가 끈적임이 없고 빠르게 흡수되며, 뛰어난 피부 보호 기능과 SPF 30 PA++의 자외선 차단 효과로 외출 시 이 제품 하나만 사용해도 무방하다. 문의 080-023-5454
설화수 수율크림. 50ml 10만원대.
설화수 소선보크림. 40ml 15만원대.
설화수 윤조에센스. 60ml 8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