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랑콤의 화이트닝 라인 뮤즈로 선택되어 화제가 된 정혜영이 맑고 투명한 피부 빛을 유지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그녀가 빛나는 동안 피부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운동, 과일 섭취와 같은 뷰티 습관 외에도 꼼꼼한 화이트닝 기초 케어로 피부를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 그녀의 아름다운 피부의 일등 공신인 랑콤 블랑 엑스퍼트 라인은 요즘 가장 애용하는 제품이자 지난 10년간 화이트닝 강자로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뷰티 업계의 독보적인 화이트닝 케어 라인이다.
20대에 잘 가꾼 피부가 30~40대에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어릴 적 건강한 피부만 믿고 자외선 차단제조차 바르지 않던 30대라면 분명 지금쯤 칙칙한 피부 톤, 잡티 등의 피부 트러블로 꽤 고생하고 있을 것. 잠을 푹 자도 피부가 칙칙하거나 잠깐만 외출을 해도 기미가 올라오는 것은 비단 어제오늘의 잘못 때문만이 아니다. 그동안 기초 케어는 꼼꼼히 했는지, 나쁜 습관은 없었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는 거다. 평소 피부에 대한 관심과 꼼꼼한 기초 습관을 가장 중요한 피부 비결로 꼽는 정혜영은 랑콤의 뮤즈가 되기 전부터 랑콤의 화이트닝 라인을 꾸준히 애용해왔다. 값비싼 클리닉 치료를 받지 않아도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피부에 맞는 기초 제품만 꾸준히 사용해도 충분히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가꿀 수 있다는 것이 평소 그녀의 뷰티 철학이다. 그녀가 사용하고 있는 랑콤 블랑 엑스퍼트 라인은 10년 전 처음 출시된 이래 이미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랑콤의 베스트셀러 라인이다. 아시아 여성만을 위해 개발된 이 라인은 피부 속 수백만 개의 멜라닌 알갱이를 분해해 피부 결점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더욱 뛰어난 미백 효과를 자랑한다. 이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제품은 10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 스팟 이레이저’. 이는 잡티, 기미가 신경 쓰일 때, 중요한 촬영을 앞두고피부가 칙칙하다고 느낄 때마다 정혜영이 사용하고 있는 에센스이기도 하다. 그녀는 스팟 이레이저와 함께 자외선은 완벽히 차단하고 보송보송하고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해주는 ‘UV엑스퍼트 GN-쉴드™ SPF50 PA+++’와 ‘브라이트닝 미라클 컴팩트 파운데이션 FP35 PA+++’도 기초 케어 때 빼놓지 않고 사용한다. 화이트닝 케어에 있어 자외선 차단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이미 알고 있기 때문. 이토록 그녀가 사랑하고 칭찬하는 랑콤의 화이트닝 베 스트셀러 제품 3가지를 소개한다.
기미, 잡티는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의 적이다. 특히 한 번 자리 잡은 잡티는 쉽게 없어지지 않을뿐더러 지워진 듯해도 다시 올라오곤 하는 골칫덩어리다. 이처럼 눈에 띄는 잡티가 고 일 땐 이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 스팟 이레이저는 피부 색소 침착의 원인인 수십 억 개의 표피 세포 안에 갇혀 있는 작은 멜라닌 주머니들, 즉 멜라노솜(melanosome)을 캡처 및 분해하는 혁신 기술을 담아 다크 스폿과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 톤을 해결해준다. 랑콤이 착안한 효모 추출물이 멜라노솜의 분해를 강력하게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세포가 스스로 멜라노솜을 분해할 수 있도록 세포에 힘을 주어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고질적인 잡티를 눈에 띄게 제거한다. 플루이드 타입 텍스처라 피부에 바르는 즉시 산뜻하고 촉촉하게 흡수되어 어떤 피부 타입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꾸준히 사용하면 다크 스폿이 감소하고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투명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30ml 14만3천원.
블랑 엑스퍼트 스팟 이레이저로 잡티를 집중 공략했다면 그다음 단계에서 해야 할 일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다. 자외선은 다크 스폿과 조기 노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이를 완벽히 차단하는 것만으로도 깨끗한 동안 피부를 가꾸는 일이 더욱 쉬워진다. 출시 이후 국내에서 1분에 두 개씩 판매되는 UV 엑스퍼트는 수많은 한국 여성과 뷰티 전문가들, 그리고 영향력 있는 뷰티 블로거들 사이에서 크게 신뢰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제다.이는 자외선 차단, 안티-폴루션, 주름 개선의 3중 효과를 겸비해 조기 노화와 다크 스폿을 야기하는 UVA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깃털처럼 가벼운 질감이 소량만으로도 기미, 잡티, 모공을 감춰주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50ml 7만3천원.
좀 더 화사하고 매끈한 피붓결을 연출하고 싶다면 마무리 단계로 브라이트닝 미라클 컴팩트 파운데이션을 발라보자. 이는 랑콤의 독자적인 아우라 브라이트닝 테크놀로지™와 정교한 포뮬러의 결합을 통해 번들거림 없이 결점 없는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해준다. 완벽한 자외선 차단력으로 일상생활과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고 랑콤 최초의 실크, 벨벳 듀오 스펀지가 모공과 잡티를 커버해 결점 없는 피부로 완성해준다. 여기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기는 피지를 흡착해주는 하이브리드 보울 필러 성분과 수분을 머금어 파운데이션이 지워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하이드로포빅, 리포포빅 파우더를 첨가해 12시간 동안 보송보송하고 투명한 피부 톤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케이스 1만7천원, 리필 5만5천원. 문의 080-022-3332
(왼쪽부터)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 스팟 이레이저 30ml 14만3천원.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SPF50 PA+++ 하이 포텐시 액티브 프로텍션 50ml 7만3천원.
랑콤 브라이트닝 미라클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35 PA+++ 케이스 1만7천원, 리필 5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