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03, 2016
에디터 이지연 | photographed by park gun zoo
진주의 명가로 잘 알려진 타사키가 다이아몬드에 있어서도 최고라는 사실을 아는지. 동아시아 유일의 ‘사이트홀더’ 자격으로 상위 1% 다이아몬드를 만들며 ‘엑셀런트(excellent)’ 등급을 탄생시킨 타사키는 진정한 다이아몬드 스페셜리스트다.
1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마치 진주가 다이아몬드를 물고 있는 것 같은 디자인의 인블룸 링, 최상급 멜레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화려한 브릴란테 가드 링, 최상급 12mm 남양진주에 0.5캐럿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타사키 고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밸런스 클래스 링, 4개의 프롱이 1캐럿 다이아몬드를 받쳐줘 반짝임을 극대화한 소뇨 솔리테어 링, 심플하지만 최고의 세팅력으로 소장 가치가 높은 피아체레 1캐럿 다이아몬드 솔리테어 링, 화려하게 세공한 밴드에 1.5캐럿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바운드 솔리테어 링, 최상급 멜레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화려한 피아체레 가드 링 모두 타사키.
다이아몬드 스페셜리스트, 타사키
땅속 깊은 곳에서 지표면에 도달할 때까지, 영겁의 시간을 거쳐 완성되는 다이아몬드. 그 기적의 빛을 최상의 모습으로 담아내려는 타사키의 집념은 커다란 사명감처럼 느껴진다. 그렇기에 평생 깨지지 않는 단단한 사랑을 약속하며 나누는 결혼반지의 소재로서 부족함이 없다. 1954년 일본에서 탄생한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타사키는 동아시아 유일의 ‘사이트홀더’다. 사이트홀더란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원석 공급원인 DBGSS(De Beers Global Sightholder Sales)에서 직접 원석을 거래할 수 있는 자격으로, 그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5년마다 한 번씩 평가하는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마케팅과 가격을 유지할 능력이 있는지, 원석 평가 능력과 연마 기술이 뛰어난지도 심사 대상이기에, 오직 전 세계 82개 사만이 이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사이트홀더로서의 타사키를 대표해 DBGSS에서 직접 원석 구매를 담당하는 사람은 디아만타르(프랑스어로 다이아몬드를 취급하는 사람이라는 뜻)인 에비스타니 마사노부 씨. 심리 면접과 필적 감정, 거짓말 탐지기 등 4~5년간의 적성 검사를 거쳐 디아만타르의 자격을 얻은 그는 지난 30여 년간 타사키의 다이아몬드 컬렉션 전체를 책임져온 다이아몬드 스페셜리스트다. 5주에 한 번 고베 본사를 떠나 런던의 DBGSS에서 수십억엔짜리 원석을 거래한다. 지금까지 60만 개의 원석을 살펴보고 구입을 결정해왔는데, DBGSS의 CEO조차 그에게 다이아몬드를 구입할 정도로 최고의 안목을 자랑한다. 이처럼 다이아몬드를 자체 감정해온 타사키는 자체 연마도 고집한다. 아무리 좋은 원석이라도 정교한 커팅을 거쳐야만 비로소 최고의 다이아몬드로 태어나는 법. 타사키는 ‘very good’이라는 기준을 넘어 ‘excellent’라는 커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다이아몬드의 세계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킨 주역이다. ‘excellent’는 완벽한 비율과 대칭, 마무리 등 다이아몬드 품질을 평가하는 다섯 가지 기준 중 최고로 높은 단계를 칭하는 용어로, 타사키가 최초로 만든 등급. 그럼에도 안주하지 않고 한층 기술을 높여 3EX(트리플 엑설런트) 컷을 실현했으니, 그들의 피땀 어린 장인 정신에 혀를 내두를 수밖에. 오직 품질에 대해서만큼은 타협이 없는 치열한 자세를 고수했기에, 원석 준비부터 보석 세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모두 담당하며 진주뿐만 아니라 다이아몬드업계에서도 세계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2 사이트홀더 자격의 다이아몬드 커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타사키의 세공 과정.
3 18K 화이트 골드에 6mm 아코야 진주와 0.5캐럿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밸런스 솔로 링.
4 가격, 기간과 상관없이 2세트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타사키에서 특별 제작한 화이트 컬러의 2단함.
5 주얼리를 2세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리본 디테일의 진주를 세팅한 1억원 상당의 티아라를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3 18K 화이트 골드에 6mm 아코야 진주와 0.5캐럿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밸런스 솔로 링.
4 가격, 기간과 상관없이 2세트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타사키에서 특별 제작한 화이트 컬러의 2단함.
5 주얼리를 2세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리본 디테일의 진주를 세팅한 1억원 상당의 티아라를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름다운 피앙세를 위한 타사키 다이아몬드
사랑하는 피앙세를 위해 고른 다이아몬드 반지에는 세상 어느 것보다 특별하고 반짝이는 사랑이 영원하길 바라는 간절한 소망이 담겨 있다. 특별하고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특히 이 소중한 순간에 어울리는 다이아몬드로 타사키의 제품이 제격인 이유는 품질, 창의성, 장인 정신이라는 3박자를 완벽하게 갖추었기 때문이다. 4C(컬러, 커팅, 투명도, 캐럿)를 엄격하게 준수하는 품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타쿤의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 그리고 0.01mm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장인 정신이 바로 그것. 이처럼 다이아몬드의 명가로서 완벽한 조건을 갖추었기에 타사키에서 제안하는 브라이덜 컬렉션은 충분한 믿음을 선사하는 데다 독창적인 디자인 덕에 미학적으로도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전한다. 순백의 신부를 위한 솔리테어 링 ‘피아체레’, ‘바운드’,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밸런스 솔로 링’ 외에 실용적인 밴드 링도 다채롭게 갖추고 있다. ‘라벨로’ 컬렉션은 꽃잎을 연상시키는 구불구불한 곡선 라인이 특징이며, ‘피아노’ 컬렉션은 피아노 건반에서 모티브를 얻은 중성적이고 클래식한 디자인이라 커플 링으로 반응이 좋다. ‘인피니타’ 컬렉션은 여리여리하게 얇고 우아한 곡선으로 완성한 라인. 타사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은은한 벚꽃 테마의 SAKURAGOLDTM 컬러는 세계 특허를 받은 기술로, 타사키의 주얼리에 특별함을 더하는 요소다. 결혼을 앞둔 신부에게 영원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브라이덜 컬렉션을 마련한 타사키에서는 웨딩 시즌을 맞이해 특별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과 가격에 상관없이 2세트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면 타사키에서 특별 제작한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컬러 2단함을 제공하고, 1억원 상당의 진주 장식 프린세스 티아라를 대여해준다. 리본 모양 디테일에 진주를 세팅한 타사키의 프린세스 티아라는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맞이한 신부를 더욱 환하게 빛내줄 것이다.
문의 02-3461-5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