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Tea Magic

조회수: 2201
9월 16, 2013

에디터 배미진 | photographed by park gun zoo

최상급의 어린 찻잎만 모아 발효 공정을 거쳐 탄생한 최고급 블랙 티를 주원료로 한 프레쉬의 블랙 티 컬렉션. 젊음을 부르는, 어린 피부를 위한 블랙 티 타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오른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블랙 티 에이지-딜레이 크림 30ml 15만5천원.
블랙 티 에이지-딜레이 세럼 30ml 13만5천원.
블랙 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50ml 8만 2천원, 100ml 13만8천원.
천연 원료를 세련되게 해석하는 뉴욕 브랜드, 프레쉬

국내에 브라운 슈거 스크럽 열풍을 몰고 온 브랜드를 알고 있는지. 바로 뉴욕에서 시작한 ‘세련된 이미지’의 스킨케어 브랜드 프레쉬다. 2002년 국내에 공식 수입되기 전부터 일명 뉴욕 화장품, 교포 화장품으로 명성을 높인 브랜드다. 1990년대 압구정동 문화가 주류를 이뤘을 때 프레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하나의 애티튜드로 인정되던 시기가 있었을 정도였고, 프레쉬 향수와 프레쉬 사케 배스 용품은 유학생들의 필수품으로 거론되었을 정도로 명성이 대단했다. 흑설탕을 원료로 한 프레쉬의 슈가 페이스 폴리쉬 제품은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것은 물론, 국내에서 수많은 미투(me too) 제품을 만들어냈을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지금은 스크럽의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다. 프레쉬는 제품의 원료를 설명할 때 ‘연금술’이라는 표현을 하는데,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천연 원료에 프레쉬의 감성을 불어넣어 오감 만족을 가져다주는 놀라운 제품으로 재창조한다는 의미다. 이러한 연금술을 완성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원료다. 사케, 슈거 등 다양한 천연 원료를 소재로 오리엔탈리즘에 많은 영감을 받은 프레쉬의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 라인은 블랙 티 컬렉션. 프레쉬의 창업자는 평소 홍차를 우려내 단맛이 나게끔 만든 곰부차(kombucha) 에서 영감을 받아 블랙 티 컬렉션을 탄생시켰다. 불로장생의 묘약으로 불리는 곰부차의 역사는 기원전 25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이 블랙 티의 발효 추출물인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깊숙이 지지 구조를 강화해 탄력 있고 주름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하는 데 착안해 블랙 티 컬렉션을 선보인 것. 프레쉬에서 주목한 블랙 티는 말 그대로 항산화의 아이콘이다. 발효한 블랙 티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과일과 채소보다 10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고, 생차의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은 물론 발효 과정 중 화학반응을 통해 복합적으로 생성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지니고 있다. 카페인, 불소, 칼륨, 사포닌, 감마아미노산 등 약효 성분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효과까지 있다.

확실한 항산화 안티에이징, 블랙 티 컬렉션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블랙 티에 그치지 않고 천연 원료 추출물을 더해 보다 뛰어난 프레쉬만의 안티에이징 유효 성분 리페어&리스토어 콤플렉스를 완성했는데, 양귀비가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즐겨 먹던 과일인 리치의 씨앗 추출물 역시 핵심 원료다. 리치 씨앗은 피부 탄력에 꼭 필요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분해 효과를 억제하고 섬유아세포의 콜라겐 생성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블랙 티 컬렉션 중 가장 먼저 사용해보아야 할 것은 슈가 페이스 폴리쉬와 로즈 페이스 마스크의 명성을 잇는 프레쉬의 베스트 마스크인 블랙 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워시 오프 타입의 안티에이징 영양 마스크인데, 8분 정도만 사용해도 정말 촉촉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슈크림처럼 부드럽고 폭신한 텍스처가 인상적인 제품. 사용해보면 여타 어떤 브랜드에서도 유사한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희소성 있는 텍스처로, 6시간 이상이나 촉촉함이 지속된다.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쿨링 기능도 뛰어나며 전혀 자극적이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안티에이징 유효 성분을 가득 담은 블랙 티 에이지-딜레이 세럼은 여타 세럼과 달리 크림처럼 쫀득한 질감이 특징. 소량으로도 얼굴 전체에 바를 수 있고, 블랙 티 추출물이 피부 세포막을 보호해 주름이 형성되는 것을 막으며 피부 톤 개선 효과까지 있다. 블랙 티 에이지-딜레이 크림은 프레쉬의 천연 성분에 대한 노하우와 LVMH 연구소의 과학적 성취가 더해진 제품으로,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카테킨의 보고인 블랙 티 성분과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하는 리치를 주성분으로 해 주름과 탄력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강력한 항노화 기능성 크림인 것. 이 크림을 바른 후 24시간 후에도 피부 수분율이 47% 상승한 것으로 측정되었을 정도로 수분 보유력이 뛰어나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안티에이징 제품과 전혀 다른, 편안하면서도 뛰어난 텍스처와 효과의제품을 찾던 여성에게 추천한다.

문의 080-822-950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