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a Good Bed

조회수: 5036
9월 12, 2018

에디터 최고은

시몬스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수면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한 컨설턴트가 있다. 수면 전문 브랜드로서의 본질을 전달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다리 역할을 하는 시몬스 슬립마스터 김민형에게 좋은 침대를 찾는 방법에 대해 물었다.


1
01
2
02
3
03
4
04
Q ‘슬립마스터’라는 직업이 생소하다. 어떤 일을 하고 있는가?
사람은 일생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시간 동안 잠을 잔다고 합니다. 잘 자고 잘 쉬어야 나머지 시간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데, 이렇게 중요한 수면을 어떻게 해야 온전하게 취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사람이 ‘슬립마스터’입니다. 또 고객에게 꼭 맞는 최적의 매트리스를 추천해주고 최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수면 정보와 팁 등을 조언합니다. 그저 단순히 침대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인생을 설계하는 게 시몬스 슬립마스터의 역할이죠. 그 때문에 슬립마스터의 전문적인 수면 컨설팅을 받고자 일부러 시몬스 갤러리를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Q 슬립마스터가 되려면 여러 교육과 자격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고 들었다. 슬립마스터가 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가?
3개월간 총 3단계에 걸친 ‘슬립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수료해야 합니다. 첫 번째 과정인 베이식 코스에서는 브랜드와 업무 이해에 대한 수련을 거치며, 다음 단계인 어드밴스드 코스에서는 제품에 대한 교육과 수면 전문 컨설턴트로서의 소양 등에 관한 교육을 받습니다. 또 현장 트레이닝 과정에서는 고객 응대를 위한 애티튜드와 실전 투입 프로그램을 운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슬립마스터 시험을 통과해야 시몬스 슬립마스터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 이후로도 주 단위의 직무 테스트를 통해 트레이닝을 진행하며 꾸준히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Q 슬립마스터가 제공하는 수면 큐레이팅 서비스는 어떻게 진행되며, 고객에게 가장 먼저 묻는 질문은 무엇인가?
시몬스에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으로 제공하는 60여 종의 매트리스가 있습니다. 슬립마스터는 이 중 고객에게 가장 잘맞는 매트리스를 찾기 위해 다양한 습관,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 등을 체크합니다. 고객에게 가장 먼저 하루에 몇 시간 수면을 취하는지 묻습니다. 기존 수면 환경을 파악한 다음 연령대, 성별, 체형, 수면 자세와 취향 등을 고려해 개개인에게 맞는 올바른 수면 환경을 제안합니다. 실제로 상담을 받은 고객 중 평소 수면 스타일과  신체에 맞는 수면 방법에 차이를 느끼는 분들도 상당합니다. 이제는 제품에 대한 궁금증은 기본이고 개인별 수면 스타일과 수면 환경에 대해 질문하는 사람들이 꽤 늘어났습니다. 슬립마스터는 고객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수면에 관여한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쓰고 있는 침대는 어떤 제품이며, 왜 그 제품을 선택했는가?
초등학생 시절부터 시몬스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슈퍼 싱글 사이즈에 경도가 레귤러인 매트리스였는데,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더 몸을 감싸주는 안락함이 있는 소프트 타입의 매트리스를 써보고 싶었고, 혼자 사용하지만 넓은 사이즈를 선호해 최근에 소프트 타입의 퀸 사이즈 매트리스로 바꿨습니다. 교체 후 놀라웠던 점은 소프트한 매트리스지만 허리를 빈틈없이 섬세하게 받쳐주는 포켓스프링의 지지력이었습니다. 또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부드러운 매트리스가 잘 맞을지 걱정했는데,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시몬스 특유의 기술력으로 열을 가두지 않도록 가공해 여름 내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Q 슬립마스터가 생각하는 포켓스프링의 장점은 무엇인가?
개인적으로 테일러 숍의 맞춤식 수트를 좋아합니다. 체형에 꼭 맞춘 수트의 소재와 라벨, 디테일 등 작은 것 하나까지 취향을 고려해 주문한 수트는 일반 수트보다 더 마음에 들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매트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인 스프링 매트리스는 연결 형태라 신체를 빈틈없이 지지하기 어렵지만, 한국 시몬스의 포켓스프링은 마치 맞춤 수트처럼 체형이나 자세, 신체의 곡선을 개별적으로 섬세하게 잡아줘 편안하게 지지합니다.


Q 자신에게 맞는 좋은 침대를 고르는 팁이 있다면?
수면 시 무엇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지, 불편한 부위는 어디인지, 어떤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지 등 기존 수면 환경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부드러운 경도부터 단단한 것까지 여러 타입의 매트리스에 직접 누워보고 비교해보면서 고르기를 추천합니다. 좋은 침대는 누웠을 때 안락함을 느끼고, 누웠을 때도 서 있을 때처럼 S곡선이 그대로 유지되는 제품입니다. 침대에 누웠을 때 하체가 들리거나 허리가 뜨는 경우는 매트리스가 몸을 제대로 지지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두 사람이 사용하는 침대라면 서로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도록 상대방의 뒤척임에도 매트리스가 흔들리지 않아야 하며, 소음 또한 없어야 합니다. 더불어 침대가 건강과 직결되는 아이템인 만큼 친환경 인증을 받았는지, 품질을 신뢰할 만한 브랜드 제품인지, 무상 보증 기간이 충분히 긴지 등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