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Anti-aging report

조회수: 2350
1월 01, 2011

에디터 배미진, 권유진 | photographed by yum jung hoon

오랜 시간 동안 한 가지 이름으로 출시해 브랜드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은 제품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즉각적인 효과와 장기적인 판매량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오랫동안 꾸준히 판매되기 어렵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확실한 검증을 받은 스테디셀러 안티에이징 제품을 소개한다.


더욱 똑똑해진 구매 패턴

꾸준히 진화한 안티에이징 화장품만큼이나 여성들의 생각도 많이 변했다. 고전적인 뷰티 케어의 시대는 막을 내린 지 오래고 좋은 정보를 탐험하고 새로운 제품을 꼼꼼히 사용해보는 뷰티 구루(beauty guru)의 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 이는 이번 안티에이징 서베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묻는 질문에 지인, 블로그, 연예인 사용 등의 입소문이라는 답변이 39.29%(253명)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브랜드 인지도(22.2%, 143명), 3위는 합리적인 가격(12.11%, 78명), 4위는 임상 실험 결과(10.71%, 69명) 등이었는데, 2009년 안티에이징 서베이와 비교했을 때 소비 패턴이 더욱 다양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해당 항목별 순위는 동일하지만 편차가 줄어들어 선택의 기준이 보다 다채로워지고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구매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대부터 시작하는 안티에이징 케어

가장 놀라운 결과는 50%에 달하는 여성들이 20대부터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했다고 응답했다는 점이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언제부터 사용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20대 48.91%(315명), 30대 44.41%(285명), 40대 6.06%(39명), 50대 0.63%(4명)로 나타나 프리-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최대 고민은 탄력

그렇다면 여성들이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바라는 효과는 무엇일까. 탄력 회복이 46.74%(301명)로 1위를 차지했고, 2위 주름 개선 31.52%(203명), 3위 피붓결 개선 11.18%(72명), 4위 안색 정화 6.83%(44명), 5위 얼굴선 개선 3.73%(24명)이 그 뒤를 이었다. 탄력은 안티에이징의 가장 기초가 되는 요소이자 근본적인 케어가 필요한 부분으로, 최근 안티에이징 화장품 테크놀로지가 추구하는 방향과도 일맥상통한다. 그렇다면 이제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탄력을 확실하게 회복할 수 있고, 탄력 저하를 예방해 주름까지 막을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신제품을 만나보자.



피부 시계를 거꾸로 돌려라

안티에이징에 대한 오랜 연구와 노하우가 집약된 에스티 로더의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은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피부 생체 시계를 거꾸로 되돌려준다는 콘셉트의 타임 존(Time Zone) 라인 역시 예외는 아니다. 5년간 20~70대 여성 수백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노화 측정 연구로 얻은 데이터를 근간으로 한 타임 존 라인은 말 그대로 기초에 충실한 제품이다. 노화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들이 가장 사랑하는 성분, 즉 즉각적으로 피붓결을 개선하고 주름을 완화해주는 5배 농축 히알루론산, 콜라겐과 같은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보충하는 아미노산 복합체 기술과 풍부한 수분력으로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여기에 에스티 로더의 독자적인 기술인 EX-1은 피부의 자연적 기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재생 능력을 북돋아 세포가 다른 활성 성분을 최적화된 상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또 식물 지질과 콜레스테롤, 황산칼륨 복합체가 피부 자체의 지질 성분과 유사하게 작용해 밤 동안의 수분 손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자체의 막이 생성될 수 있도록 도와 노화를 예방하고 케어하는 토털 케어 작용을 한다.


에스티 로더 퍼펙셔니스트[CP+] 링클 리프팅 세럼 코렉터 포 라인/링클

어머니 세대부터 내려온 에스티 로더에 대한 믿음은 다양한 형태로 발전되어왔는데, 일명 갈색병, 보라색병, 파란병이라 불리는 컬러 시리즈는 패키지만 보아도 효과가 있을 듯한 믿음을 불러일으킨다. 이 중 피부 시계를 거꾸로 되돌린다는 콘셉트의 타임 존 라인인 보라색병, 퍼펙셔니스트는 저녁 시간 더욱 피곤해 보이는 피부, 깊어진 주름을 밤 시간 동안 확실히 회복시키는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또 깊은 주름을 시각적으로 완화해주는 기술이 적용되어 밤 시간에 사용하면 낮 시간 내내 피부가 환하고 생기 있어 보인다. 아침과 저녁 세안 후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기 전에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50ml 16만원.

에스티 로더 타임 존 안티-라인/링클 크림, 타임 존 나이트 안티-라인/링클 크림
피부에 이상적인 수분 환경을 제공해 피부 시계를 되돌려준다는 콘셉트의 크림이다. 피부 수분 성분을 자연스럽게 증가시킬 수 있는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보습력이 뛰어나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텍스처에 흡수가 빨라 사용감이 편안하다. 데이 크림과 나이트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데이 크림 50ml 12만원, 나이트 크림 50ml 13만원. 문의 02-3440-2772

 

그린 다이아몬드, 바닐라 플래니폴리아
2006년에 처음 출시되어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수블리마지 에센셜 리제너레이팅 크림은 부드럽고 럭셔리한 질감, 고급스러운 향, 그리고 바닐라 열매에서 추출한 바닐라 플래니폴리아의 강력한 피부 개선 효과로 피부에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하지만 샤넬은 이에 그치지 않고 바닐라 플래니폴리아에 대해 더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해 2011년 바닐라 꽃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함유한 수블리마지 라 크렘을 선보인다. 이미 성공을 이룬 바닐라 열매 추출물과 함께 바닐라 꽃의 가장 순수하고도 강력한 성분만을 사용해 성분과 효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 특히 바닐라 꽃에서 추출한 헤테로사이드 혼합물과 바닐라 폴리케톤 원액이 혼합된 농축 플래니폴리아 PFA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본연의 힘과 재생력을 높여준다.

샤넬 수블리마지 라 크렘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부드럽고 쫀쫀한 느낌의 텍스처가 돋보이는 안티에이징 크림. 수많은 크림을 사용해 보았지만 만족할 수 없었던, 까다로운 중년 여성들의 마음도 한 번에 사로잡을 만큼 흡수가 빠르고 핸들링이 뛰어난 텍스처가 특징이다.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이거나 제형이 겉돌지 않아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발라주어도 좋다. 농축 플래니폴리아  PFA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작용해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바닐라 꽃 향기가 스킨케어 시간을 더욱 품격 있게 하고,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부드럽고 리치한 수프림 텍스처와 함께 좀 더 가볍고 산뜻한 질감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해 라이트 텍스처도 함께 출시된다. 50g 43만원. 문의 080-332-2700



세포의 생체 시계를 되돌리는 오키드
그 어떤 토질이나 기후, 지리적 조건에도 견뎌내는 끈질긴 생명력을 지닌 야생 오키드는 겔랑을 지금의 위치에 오르도록 한 일등 공신이자 겔랑을 대표하는 핵심 성분이다. 겔랑은 지난 10년 동안 3천여 종이 넘는 오키드 가운데 단 3개의 품종만을 선택해 투자와 연구를 계속해왔다. 그중 반다 코룰리 오키드의 성장 조직에서 합성되는 방어 물질인 파이토알렉신을 발견, 이 추출물이 노화된 세포를 젊은 세포 수준으로 되돌린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그 결과 겔랑 연구팀은 이를 포함한 3종류의 오키드가 보유한 장수 생명력을 조합한 항산화 성분인 차세대 오키드 임페리얼 분자 추출물을 탄생시켰다. 이 성분은 피부 단백질을 합성하는 장수 유전자를 자극하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하며 멜라닌 과다 생성을 억제해 세포의 생체 시계를 되돌리는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겔랑 차세대 오키드 임페리얼 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 아이 앤 립 크림
최근 뷰티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이 앤 립 크림이다. 그만큼 노화의 흔적이 빠르게 일어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섬세하고 예민한 눈가와 입가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 꼭 필요하다. 표피가 얇고 피지선이 없는 눈가와 입가의 경우 피부 단백질의 파괴에 의한 노화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차세대 오키드 임페리얼 분자 추출물은 피부 단백질을 파괴하는 유해 효소 3분의 1을 차단함으로써 피부에 나타날 수 있는 노화 증상을 즉각적으로 해결해준다. 꾸준히 사용하면 눈가와 입가 조직이 더 견고해지고 탄력이 증가하며 눈가의 부기가 빠지고 다크서클이 옅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손끝에서 녹아들 듯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여러 번 덧발라도 무방하다. 15ml 22만원. 문의 02-3438-9627
줄기세포 테크놀로지를 담은 토털 안티에이징
줄기세포는 오늘날 전 세계의 과학자들을 매료시키는 매우 중요한 연구 분야가 되었다. 그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그 쓰임새와 효능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다. 이는 오늘날 화상을 치료하기도 하고, 깊은 주름을 개선하며 손상된 망막을 되살리는 등 21세기의 가장 큰 혁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디올 이노베이션 센터는 일찍이 이런 줄기세포와 피부 노화의 상관관계를 파악해, 유럽 줄기세포 연구의 권위자인 핀첼리 교수, 스탠퍼드대학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 10년 동안 줄기세포에 대해 근본적이고 세분화된 조사를 지속해왔다. 우리의 피부 표피 세포는 2~3회 세포분열을 통해 각각 약 12개에 달하는 자세포를 생성하는데,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수백 개의 새로운 세포가 생겨난다. 즉, 단 하나의 줄기세포가 수천 개의 젊고 건강한 피부 세포를 생산해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것이다. 이는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의 가장 중요한 열쇠가 된다.

디올 캡춰 토탈 원 에센셜
디올은 세포 독소의 축적이 피부 세포와 줄기세포의 재생을 방해한다는 것을 발견해, 세포 내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재건을 돕는 안티에이징 부스팅 에센스, 원 에센셜을 개발했다. 줄기세포는 비교적 높은 세포 생산력을 지닌 반면, 일반 세포에 비해 60배나 독소에 취약한 가장 연약한 세포 중 하나. 본격적인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는 원 에센셜은 이런 세포 속 독소를 제거해 줄기세포의 재생 잠재력을 81% 끌어올리고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의 유효 성분 효과를 적게는 2배, 많게는 4배까지 증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30ml 14만원.

 

디올 캡춰 토탈 멀티-퍼펙션 컨센트레이트 에센스

강력한 활성 성분인 론고자-셀룰라™에 TP-바이틸TM을 새롭게 추가해 피부 깊숙이 자리 잡은 노화의 징후를 교정해주는 집중 케어 에센스. 디올의 독자 성분인 TP-바이틸TM은 모세포 보호와 세포 증가를 유도해 세포의 생명력을 강화함으로써 줄기세포의 보디가드 역할을 한다. 그 결과 피부에 윤기와 탄력이 생기고 균일한 피부 톤은 물론 매끈한 피붓결을 유지하게 된다. 30ml 15만4천원. 문의 02-3438-9537


*<스타일 조선일보>는 홈페이지(style.chosun.com)를 통해 20대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안티에이징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10일간 6백44명의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서베이 답변자의 연령 분포는 6백44명 중 20대 27.33%(176명), 30대 46.27%(298명), 40대 16.93%(109명), 50대 8.07%(52명), 60대 이상 1.4%(9명)로 30대의 비율이 가장 높았다.

댓글 남기기